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Android]Timber 사용하기.
    Android 2019. 3. 31. 20:01

     Android 개발하며 제대로 동작하는지 확인 하기 위해서는 대체로 많은 Log를 찍어서 확인합니다.
     개발을 완료한 릴리즈 시점에서는 이러한 Log를 비활성 해줘야하는데요, 

     Log 말고도 값을 확인할 수 있는 Timber Library에 대하여 소개하려고 합니다. 

    • What is Timber?

     Timber는 Android의 Log 클래스 위의 구축된 로깅 유틸리티 클래스입니다.

     개발 과정에서는 Log를 남길 수 있고, 릴리즈 시점에서는 Log를 출력 하고 싶지 않을때 주로 사용합니다. 


    * Log를 사용할 때. 

    private fun showLog(){
    val message = "this is message"
    Log.d("tagging","log is required for the string format $message")

    }        

    * Timber 사용할 때 

    private fun showTimber(){
    val message = "Timber"
    Timber.d("This is $message")
    }

    timber로 표현하는게 훨씬 간결해보이지 않나요? 

    그렇다면  Tibmer을 사용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할까요? 


    • How to use it Timber?
      * Setting to Timber
      1. build.gradle(Module:app)
      : build.gradle에 Timber Library를 추가해줍니다. 

    //Timber
    implementation 'com.jakewharton.timber:timber:4.7.1'

    2. Timber 초기화. 
    : 앱이 시작되자마자 Timber를 초기화해야 합니다. 
      가장 먼저 시작하는 Acitivity에 아래 메소드를 추가해주세요. 

      해당 메소드는 물론 onCreate()에서 호출됩니다. 

    private fun setupTimber() {
    Timber.plant(Timber.DebugTree())

    3.Timber 사용하기

     : Timber.d("{확인하고 싶은 값 string으로 작성"})

     하시면 됩니다. 

    private fun useTimber(poistion : Int){
    Timber.d("내가 확인 하고 싶은 값 $poistion")
    }


    Ref)

    https://gun0912.tistory.com/12


    LIST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