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Review] Head First Go (한빛미디어)
    Review 2020. 4. 30. 11:45

    최근에 새로운 언어를 배우 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한빛 미디어 리뷰어라는 좋은 기회로 

    Go 입문서를 접할 수 있었다.

     

    Head First의 버전으로 여러 다른 책들이 있다는 건 알고 있었는데 자세하게 접해 본건 이번이 처음이었다.

    뭔가 요란스럽게 부연설명이 많은 것 같았지만 확실히 그만큼 재미있었다.

     

     

     

    한빛미디어 - Head First Go

    #목차 

    더보기

    서문

    1장.  시작해 봅시다: 문법 기초 

    2장.  다음엔 어떤 코드가 실행될까요?: 조건문과 반복문 

    3장.  호출해 주세요: 함수 

    4장.  코드 묶음: 패키지 

    5장.  목록에서: 배열 

    6장.  확장 문제: 슬라이스 

    7장.  데이터 라벨링: 맵 

    8장.  저장소 만들기: 구조체

    9장.  나만의 타입: 사용자 정의 타입 

    10장.  당신만 알고 계세요: 캡슐화와 임베딩 

    11장.  당신은 무엇을 할 수 있나요?: 인터페이스 

    12장.  다시 일어서기: 실패 복구하기 

    13장.  작업 공유하기: 고루틴과 채널 

    14장.  코드 품질 보증: 자동 테스트 

    15장.  요청에 응답하기: 웹 앱 

    16장.  패턴 따르기: HTML 템플릿 

    부록 A.  os.OpenFile 이해하기: 파일 열기 

    부록 B.  못 다룬 여섯 가지 주제: 번외 

    한빛 미디어에서 발췌해온 목차이다. 

    이렇게 보면 별 내용 없는데? 라고 생각할 수 있으나 사실은 되게 세부적이게 나와있다. 

    Head First Go _ Chapter2 

    #Review

    두께는 꽤 있는 편이였으나 읽으면서 Go를 입문하기에 최적의 책이라고 생각되었다. 

     

    서문부터 두껍게 어떻게 해야 이 책을 효율적이게 읽을 수 있는지에 대해 설명해주고 시작한다. 

    뭔가 책에서 구어체 같은 화법으로 서술하고 있고 필자에겐 그게 쉽게 읽혔다.

    헤드퍼스트의 책 답께 내용을 이미지로 시각화 한 부분이 많았는데 그 점이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하였다. 

    Head Frist Go _ 블록봐 변수 스코프

    그리고 각 챕터마다 손으로 순서를 맞춘다고 해야 하나? 연습 문제 같은 란이 있어서 

    각 챕터에 내가 배운 게 무엇인지 정리하거나 복습할 수 있었다.

     

     

    여담으로 Go에 흥미를 가지게 된 사례가 유튜브의 Wirten Go였나?

    그 영상을 접하고 왜 Go가 빠른다는 걸까?라는 것에 호기심이 생겼고 이후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책에서 알려주는 내용처럼 

    이러해서 컴파일 속도가 빨라서 그런 걸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런 식으로 언어에 따른 개념들을 쉽게 풀어 알려주어서 좋았다. 

     

    #Conclusion

    Go의 입문서로 최적

    - 딱딱한 책 말고 흥미롭게 Go에 대하여 배워 보고 싶다면 추천. 

     

    Go는 너무 귀여워.. 계속 배워보고 싶어. 

    책에서 알려주는 대로 컴파일하니까  Go 파일 또한 너무 귀엽다..

    앞으로도 본 책을 통하여 계속 Go를 알아가고 싶다. 

     

    LIST

    댓글

Designed by Tistory.